2022년 05월 25일 수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뱀뱀, 3주만에 또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프로미스나인·빅톤·휘인·최예나 TOP10 진입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2-01-26 06:00

(사진출처=뱀뱀 인스타그램)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가수 뱀뱀(BamBam)이 신곡 ‘Slow Mo’로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뱀뱀의 ‘Slow Mo’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4주차 집계 기간 (2022년 1월 16일 ~ 2022년 1월 22일) 동안 무려 3,351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실제 뱀뱀의 ‘Slow Mo’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약 15시간 만에 500만 뷰, 약 1일만에 1,000만 뷰를 달성하며 솔로 가수로서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특히 뱀뱀이 ‘Who Are You(Feat. 슬기 of Red Velvet)’로 새해 첫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정상에 오른데 이어 약 3주만에 다시 1위를 탈환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뱀뱀이 꾸준하게 국내외를 아우르는 인기를 얻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어 ‘솔로 가수’로 보여줄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솔로 가수”이라며 “신곡을 낼 때마다 차트에 오르는 탄탄한 팬층을 가진 가수다”라고 전했다.

또 이번 주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프로미스나인(fromis_9)의 ‘DM’, 빅톤(VICTON)의 ‘Chronograph’, 휘인(Whee In)의 ‘오묘해’가 각각 2위, 4위, 5위에 올랐으며, 최예나(YENA)의 데뷔곡 ‘SMILEY (Feat. BIBI)’가 6위에 올랐다 .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 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3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한 뱀뱀이 트위터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2계단 상승한 4위에 올랐다. 또한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는 걸그룹 에스파(aespa)가 4계단 오른 8위에 올랐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현재 한국 아티스트 663개 팀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포티파이 팔로워, 팬카페 회원수 등의 변화량을 그래프와 차트 형태로 웹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2020 #KpopTwitter 월드 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을 출시해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