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정원누리’만 검색하면 전국 민간정원 정보가 좌르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01-27 11:52

산림청, 민간정원 정보 제공 서비스 시범 운영 시작
'정원누리' 누리집 화면./사진제공=산림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산림청은 전국의 민간정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원 정보망 ‘정원누리’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정원누리’는 민간정원 52개소(2021년 6월 말 현재)를 대상으로 정원의 주소, 연락처, 입장료, 개방 시간과 정원 소개, 대표 식물 종류, 체험 행사(프로그램), 기타 편의시설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다음, 구글 등 검색포털에서 ‘정원누리’를 검색하거나 주소를 입력하면 되고,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 국가정원․지방정원에 대한 정보만 있어 방문객이 국가정원․지방정원에만 집중되고 민간정원이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으며, 정원에 대한 정보가 기관별로 산재해 있어 정보를 얻는 데 불편함이 있었다.
 
‘정원누리’ 서비스는 정원에 대한 정보를 얻기 편리하고, 민간정원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민간정원 활성화를 유도한다.
 
한편, 산림청에서는 생활 정원 현황, 정원 교육, 정원 소재 및 용품, 전문 인력, 정원 산업 등 정원 분야의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정보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범운영은 2022년 4월까지 추진하며 국민 의견 수렴 후 보완․개선을 통해 2022년 8월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정원누리 서비스는 정원 진흥 전담기관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에서 운영․관리하며, 산림청, 순천만․태화강 국가정원 누리집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아울러, 민간정원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안내서(가이드북)인 ‘민간정원 편람(핸드북)’을 전자책으로 발간해 ‘정원누리’에 탑재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송영림 정원팀장은 “국민의 정원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맞춰 국민들이 정원 관련 자료를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정보망을 구축하게 됐다”며 “정보망 구축을 통해 민간정원을 널리 알리고 정원문화를 확산시켜 정원 산업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