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허태정 대전시장, 설 명절 첫날 코로나19 방역현장 등 점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01-29 12:14

코로나19 치료제 판매약국 등 방역 및 설 명절 무료급식소 현장 점검
허태정 대전시장이 방역 상황 현장점검 나선 가운데 대전역 동광장 무료급식을 돕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설 연휴 첫날인 29일 오전 코로나19 치료제 판매약국과 노숙인 대상 무료급식 현장 등을 찾아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은 최근 전국적인 코로나19 증가와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코로나19 방역, 진단검사 및 치료제 판매 등 방역 체계의 유기적 연계 운영을 살펴보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먼저 보건환경연구원을 찾은 허태정 시장은 명절 비상운영 체계를 점검한 뒤 명절 기간 지역 간 이동이 증가하는 만큼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신속한 대응을 강조했다.
 
또 지난 2년 간 지역 내 코로나19 대응에서 중추적 역할을 해 온 연구원의 운영 성과를 언급하며, 명절 비상근무에 투입된 연구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후 서구 소재 코로나19 치료제 판매약국을 찾은 허태정 시장은 지역 내 치료제 판매 현황을 살폈다.
 
코로나19 치료제는 지난 13일 국내에 반입돼 14일부터 전국 시‧도에 배정됐으며, 대전의 경우 4개 약국이 치료제 조제약국으로 지정돼 재택치료자들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다.
 
허태정 시장은 코로나19 치료제 판매 현황을 집중 점검하고, 연휴 기간 휴식도 없이 운영하는 약국 관계자를 위로하며 보건소 및 의료기관과 협력해 신속한 처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대전역 동광장 무료급식 현장을 찾은 허태정 시장은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무료급식소 관계자를 격려했다.
 
동구 가양동 소재 복지시설 주관으로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무료급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약 250명분의 도시락을 배부하고 있으며, 이날은 설 명절을 맞아 떡국과 설 음식 등을 배부했다.
 
이에 대해, 허 시장은 명절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중요한 나눔 실천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급식소를 찾는 만큼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월드컵경기장 임시선별검사소를 찾아 설 명절 검사소운영체계를 확인하고, 보건환경연구원 등 관계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신속한 검사‧진단‧통보 체계 유지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겨울철 한파에 따른 시민 불편 최소화와 근무자 피로 누적 방지를 위한 근무‧휴식 순환 관리도 주문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명절 연휴도 반납한 채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많은 분들 덕분에 안심하고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다”며 “연휴 마지막까지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 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명절 기간 월드컵 경기장을 비롯해 한밭운동장과 시청 남문광장 등에 설치된 4개 임시선별진료소를 운영하며, 자치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같은 기간 휴무 없이 오전 시간 동안 운영된다.
 
또 보건환경연구원은 24시간 비상대응 체계를 갖추고 진단검사를 진행하며, 코로나19 치료제 판매약국 역시 24시간 운영을 통해 빈틈없는 코로나19 대응체계를 유지하게 된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