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다니엘 미션 미니스트리 오준섭 선교사, '기대하지 않은 선행의 결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2-05-08 06:00

다니엘 미션 미니스트리 오준섭 선교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기대하지 않은 선행의 결과

1. 중동의 어느 왕국에 어린 왕자가 강에서 놀다가 거센 급류에 휩쓸려 그만 실종되고 말았다고 합니다. 왕은 자신의 군대까지 총동원하여 사랑하는 아들을 찾기 위해 며칠간 혼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하지만 그 어디에서도 그 아들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2. 왕은 자신의 아들이 죽은 줄 알고 크게 낙망하였습니다. 하지만 뜻밖에도 며칠이 지난 후에 왕자가 어느 깊은 강의 바위 위에서 살아있는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왕은 놀랍게 살아난 왕자에게 어떻게 살아있게 되었는지 물어보았고, 그는 그때의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3. 강 위를 떠내려가다가 다행히 강 한복판에 우뚝 솟은 바위에 걸려서 바위 위로 올라올 수가 있었고, 아침저녁으로 빵이 들어있는 가죽 주머니가 강물에 떠내려와 그것을 먹고 목숨을 유지할 수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4. 그런데 빵이 들어있는 그 가죽 주머니에는 “모하메트벳 핫산”이라는 이름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그 주변에 그런 이름을 가진 사람이 있는가 수색을 해보았더니 강가에 정말 그 사람이 살고 있었습니다. 

5. 알고 보니, 바로 그 사람이 아침저녁으로 가죽 주머니에 빵을 담아 강 하류로 떠내려 보냈던 것이었습니다. 왕이 그를 불러 그렇게 한 이유를 물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우리나라 속담에 ‘선행을 하라, 빵을 물 위에 던지라. 그러면 그대에게 어느 날 반드시 보상되리라’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저는 그 속담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6. 그는 자신이 물 위로 떠내려 보내는 이 빵 조각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 것인지 전혀 기대하지 않고 선행을 행하였지만, 그것이 전혀 기대하지 않은 놀라운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던 것입니다.

7. 사실 음식을 물 위에 던지는 이 행위는 어떠한 기대심에 부풀어 던지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런 기대감 없이 호기심에 던져본 것입니다. 하지만 성경은 아무 소용이 없을 것 같은 그 행위에도 전혀 기대하지 않은 놀라운 결과를 가져온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8. 많은 사람들은 타인에게 선을 행할 때, 아무 소용이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하며 선을 행합니다. 하지만 진정 선을 행하는 사람은 무엇인가를 기대하지 않고 선을 행합니다. 결국 그 행위로 인해 생각지도 않은 때에 좋은 결과로 찾아옵니다. 전혀 기대하지 않은 놀라운 결과를 보게 된다는 것입니다.  

9. 그러므로 우리는 선한 일이라면 그 누구보다 먼저, 더 많이 행하는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합니다. 선을 행함으로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이자 영광 받으시는 삶입니다. 

10. 우리 모두 선행을 행함으로 작은 예수의 삶을 실천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참된 그리스도인의 모습이 여러분을 통해 드러나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너는 네 떡을 물 위에 던져라 여러 날 후에 도로 찾으리라” -전도서 11장 1절-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