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세종시, 하계데플림픽 값진 은메달 무더기 획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임만길기자 송고시간 2022-05-10 13:02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유도실업팀, 은메달 4개 연이어 차지 
황현 개인전 은메달 이어 정숙화·정종욱·황현 단체전 은메달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임만길 기자] 세종장애인체육회 유도실업팀이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브라질 카시아스두술에서 열리는 ‘제24회 하계데플림픽’의 유도 종목에 출전해 은메달 4개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3일 열린 남자 개인전 -73㎏급에 출전한 황현 선수는 가장 먼저 값진 은메달을 획득했다. 황 선수는 8강전부터 세계랭킹 1위와 3위를 이기며 결승까지 진출해 이란의 아미르모하마드 다프타리 선수와 맞붙었지만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아쉽게 절반으로 패했다.
 
황 선수는 “지난해 11월 내측인대 파열로 재활훈련을 하며 증가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지만 오로지 승리만을 생각하며 매 경기마다 임해 메달을 획득할 수 있었다”라며 “금메달을 획득할 수 있었는데 기술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 상대방을 넘기지 못해 아쉬웠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5일 열린 남자 단체전에서는 정종욱·황현 선수가, 여자 단체전에 정숙화 선수가 제 몫을 발휘하며 연이어 추가 은메달 획득에 성공했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 나채웅 사무처장은 “세계대회에서 은메달을 4개나 획득하며 대한민국의 위상과 세종시의 위상을 드높인 유도실업팀 선수들에게 진심으로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muju174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