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도교육지원청, 꿈을 찾는 보배 섬 맞춤형 진로 진학 박람회 2022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22-05-19 15:57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 및 전라남도 대입 현장지원단 등 진로 진학 전문가 17명 대거 초청
진도교육청은 18일 이성환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도 교육청 진로 지원센터와 연계해 진도고등학교에서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보배 섬 맞춤형 진로 진학 박람회를 개최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라남도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18일 도 교육청 진로 진학 지원센터와 연계하해 '보배 섬 맞춤형 진로 진학 박람회'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역 내 학부모와 학생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한 이번 행사는, 1부 특강 프로그램과 2부 상담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1부 특강에서는, 이성환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진도고등학교에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진학 특강을 진행하고, 이후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도 예술 영재 교육원에서 ‘학부모가 묻고 대학이 답하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학부모 대상 특강에서는, 평소 학부모가 지닌 대입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하고 자녀들의 진로 교육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2부 상담 프로그램은, 도 교육청 대입 현장지원단을 비롯한 진로 진학 전문가 16명을 초청해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양육 및 자녀 진로 설계에 대한 ‘1:1 자녀 교육 컨설팅’을 진행하고,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 상담과 대학 입시 지원 전략에 대한 ‘1:1 맞춤형 진로 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특강과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으며, 프로그램이 끝난 이후에도 자리를 뜨지 않고 질의하는 열의를 보였다.
 
자녀와 함께 컨설팅에 참여한 진도중학교의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을 알고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성찰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이문포 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진로 설계에 있어 어려움이 컸을 진도지역의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책에 보탬이 되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 설계와 진로 진학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1963yj@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