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9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 설립 ‘무한한 상상에 가치를 더하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2-05-23 15:52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인천대학교 성지관.(사진제공=인천대) 
인천대학교는 지역 내 융합·과학교육 발전을 선도하고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수행, 인력 양성,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위한 ‘무한상상연구소’(소장 최수봉, 물리학과 교수 )를 설립했다.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는 교육 연구개발 사업 기획 및 융합 교육 정책 개발과 운영에 참여하고 기존의 무한상상실 목표인 지역 과학교육의 고도화 및 일반인 대상 과학문화 확대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이슈인 청소년들의 수·과학 중심 교육프로그램에 최신 과학기술, 트렌드를 접목하여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필수 역량을 길러주고 융합교육 확산 및 공유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무한상상연구소 최수봉 소장은 “변화하고 있는 과학교육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융합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지역의 과학교육 발전과 확산, 미래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는 구도심 활성화를 목적으로 인천지역의 중심인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 성지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5, 6월 동안 내부 시설 및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 하반기인 7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