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남군, 권한대행 체제 공직기강 강화 특별감찰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22-05-23 19:11

지방선거 앞두고 선거 중립 및 공직기강 확립 누수 없는 군정추진
해남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남 해남군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엄정한 선거 중립과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선거 전 일까지 특별 감찰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자체감찰반을 편성, 민원처리 지연, 복무 규정 위반 등에 대한 감찰 기간을 운영한다.
 
특히 선거캠프 참여, 유력 후보자에게 줄서기, 행정자료 제공, 제3 자 기부행위, SNS상 선거 관련 게시글 작성·공유, 특정 후보에게‘좋아요’와 같은 지지 의사 표명 등 선거법 위반사항에 대한 집중 감찰을 할 계획이다.
 
군은 타 시 군 위반사례를 사전 공유하고 유사 사례가 없도록 지도하고 있는 가운데, 선거기간 강도 높은 공직 감찰을 통해 공직선거법 위반 등 비위행위를 사전예방하고, 적발 공무원은 이에 상응하는 엄중한 조치를 취한다고 밝혔다.
 
앞서 곽준길 군수 권한대행은 지난 16일 누수 없는 군정을 위해 전 공직자에게 ‘공직기강 확립’과 ‘현장 행정’을 주문했으며, 공직자 품위 훼손 행위와 대민업무에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해 줄 것을 특별지시사항으로 전달했다.
 
해남군 청렴감사팀 관계자는“선거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 해이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기강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권한대행 기간 계획된 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하도록 현장 행정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1963yj@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