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9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문금주 권한대행, 신안 가거도항 방파제공사 살펴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2-05-24 14:24

지방선거 대비 섬 지역 투표소 준비사항도 점검
문금주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이 24일 오전 신안 가거도항 태풍피해 복구공사 현장을 방문, 현황설명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사진제공=전남도청
문금주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이 24일 신안 가거도등대를 방문, 현황설명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사진제공=전남도청
문금주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이 24일 제8회 동시지방선거 투표소로 사용될 신안 가거도 해양보호구역 전시관에서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문금주 행정부지사는 24일 신안 흑산면 가거도를 방문해 태풍 피해 복구 중인 가거도항 방파제 공사 진행상황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섬 지역 투표 관리대책 등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가거도항 방파제는 지난 1979년부터 2008년까지 530m를 설치했다.

하지만 2011년 태풍 ‘무이파’, 2012년 ‘볼라벤’으로 훼손, 2013년부터 복구공사를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차바’, ‘솔릭’, ‘콩레이’, ‘링링’, ‘바비’ 등 매년 반복되는 태풍으로 공사 구간이 유실 피해를 입어 준공이 미뤄지고 있다.
 
현재 2329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방파제 480m, 잠제 130m, 파제제를 올 연말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문금주 권한대행은 “가거도 주민과 섬을 찾아오는 방문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방파제 복구공사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며 “특히 공사 중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가거도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지방선거 투표 준비사항 등을 살폈다.
 
이 자리에서 문 권한대행은 “이번 지방선거는 도지사, 교육감, 시장‧군수, 도의원, 시군의원 등 7종의 선거가 함께 실시되는 대규모 선거로, 육지로부터 떨어져 있는 섬 지역은 더욱 세밀한 선거관리가 필요하다”며 “선거가 마무리되는 순간까지 투표소 설치 및 운영, 주민 안전, 투표함 이송 등에 최선을 다하고, 장애인의 투표에 불편이 없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