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양 상림공원서 ‘상림 문화놀이장날’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2-05-24 16:23

‘상림 문화놀이장날’ 홍보 포스터.(사진제공=함양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함양군은 빈둥협동조합과 문화놀이장날추진단에서 주관하는 ‘상림 문화놀이장날’이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상림공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상림 문화놀이장날’은 문화관광체육부가 주최,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역문화콘텐츠 특성화사업 공모에 지난 2019년부터 4년 연속 선정돼 함양군문화시설사업소 협력과 함양교육지원청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림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문화, 놀이, 마켓 운영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됐던 먹거리 부스도 운영될 계획이며,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등 풍성한 행사로 진행된다.

주요행사로는 상림 달시장, 돗자리 벼룩시장, 먹거리 부스 운영, 드로잉, 만들기 등 체험부스 운영, 팝업 놀이터 운영, 타악 연주를 비롯한 크로키키 브라더스 드로잉 서커스 with POP, 현대무용, 마임쇼 등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각 가정에 놀고 있는 어린이 도서와 에코백 기증도 받아 나눔과 기증문화 확산에도 한 몫 할 계획으로, 참여신청∙문의는 페이스북, 네이버 밴드 ‘#문화놀이장날’로 하면 된다.

문화놀이장날추진단 관계자는 “주말에는 하늘하늘 붉은 물결로 수놓은 꽃양귀비와 ‘상림 문화놀이장날’이 열리는 볼거리 풍성한 함양 상림공원에서 무르익어가는 봄을 만끽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