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동근 후보, 송산권에 중·고등학교 이전 추진 하겠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22-05-24 17:24

의정부 중고등학교 현황. (사진제공=김동근 후보 캠프.)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국민의힘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가 24일 송산권에 중·고등학교 이전을 추진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김동근 후보는 “현재 의정부에는 학교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과 학교가 부족한 지역이 뚜렷하게 구분된다"며, "밀집지역 학교들을 대상으로 이전 신청을 받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밀집지역 학교들은 건물 노후화로 안전문제, 교육환경 저하 등의 문제들을 갖고 있다"며, "이전을 희망하는 학교들이 송산권에 확대 신설해서 더욱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의정부는 단일학군으로 설정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학생수가 감소하고 있어서 교육청에서도 선뜻 학교를 신설하기 어려운 측면이 존재한다"며, "학교 이전은 많은 지자체들에서 추진한 사례들이 많은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학교 이전으로 단기간에 송산권 학교 부족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전하는 학교의 현재부지에는 공원·주차장·문화시설을 조성해서 거주환경의 질을 높일 수 있다”며 의지를 밝혔다.

김동근 후보는 “결국 행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와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이라며 "학부모 단체, 학생 당사자, 전문가 등과 함께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서 송산권의 고질적인 학교부족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st17032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