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종교
정다운성서침례교회 정환석 목사, '오직 죽음에서 산자만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2-05-25 04:00

정다운성서침례교회 정환석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오직 죽음에서 산자만이!

(삼상 2:6-7) "여호와는 죽이기도 하시고 살리기도 하시며 음부에 내리게도 하시고 올리기도 하시는도다 [7] 여호와는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

1.
본문을 대할 때마다 묘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왜? 살리기도 하시며 올리기도 하시며 부하게도 하시며 높이기도 하시면 참 좋겠는데 죽이고 지옥에 내리고 가난하고 낮추시는 것은 웬지 씁쓸합니다. 

2.
그런 뒤에 이런 생각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고 자기가 주인된 못된 모습이구나"라고 깨닫습니다. 그러면서 하나님의 승부수 부활을 생각했습니다. 

(행 3:15) "생명의 주를 죽였도다" 
(행 2:36)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이 정녕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3.
나세렛 예수는 하나님이 아니다라고 군중들에 의해 십자가에 처형합니다. 생명의 주를 죽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를 십자가의 죽음으로 내 주셨습니다. (막 15:34)

"제구시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지르시되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하시니" 이를 번역하면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 온 세상이 잠잠해 졌습니다. 적막입니다. 흑암입니다. 

4.
구약 요나서를 통해 예언하셨습니다. 

(마 12:39-40)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선지자 요나의 표적 밖에는 보일 표적이 없느니라 [40] 요나가 밤낮 사흘을 큰 물고기 뱃속에 있었던 것 같이 인자도 밤낮 사흘을 땅 속에 있으리라"

5.
하나님의 승부수 들어갑니다. (행 3:15) "생명의 주를 죽였도다 그러나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셨으니 우리가 이 일에 증인이로라"

(행 2:32,36) "이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신지라 우리가 다 이 일에 증인이로다 [36]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이 정녕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6.
부활의 증거를 근거로한 고백입니다. 

“내가 주인 된 죄(예수 믿지 않은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무덤에 장사 되셨다가 3일 만에 부활하신 예수님은 나의 구주와 주님이십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