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지리산 운봉읍소식지발간 창립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이태곤기자 송고시간 2022-06-17 00:29

지리산 운봉읍 지역주민들이 마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16일 오전 9시 바래봉행복센타에서 운봉소식지(마을신문)창립 발간을 개최하였다.
지리산 운봉읍소식지발간 창립 개최 / 아시아뉴스통신=이태곤기자


[아시아뉴스통신=이태곤 기자] 지리산 운봉읍 지역주민들이 마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16일 오전 9시 바래봉행복센타에서 운봉소식지(마을신문)창립 발간을 개최하였다.
 
운봉읍소식지 마을기자단과 편집위원회를 구성해 신문 명칭부터 소재 발굴, 취재, 제작 등 전 과정에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총 4면으로 구성된 창간호에는 운봉읍 과거, 현재, 미래 사진을 비롯해 시장에게 바라는 운봉읍민들의 이야기, 주민자치회 사업성과, 운봉읍을 빛낸 인물 찿아 인터뷰, 마을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지리산 운봉읍소식지발간 최석영대표 / 아시아뉴스통신=이태곤기자


한편,운봉소식지(마을신문) 편집위원으로는 최석영대표를 비롯한 강형구.진병달.김대훈.김대현.박영진.오경재.이학규.정우용 이사들이 마을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운봉읍 33개 마을 주민들의 소소한 생활이야기와 마음 따뜻한 미담.마을의 불편사항 등을 전달하게 된다.
 
최석영 대표은 "운봉소식지(마을신문)을 통해 우리 마을의 변화하는 모습, 유용한 행정 정보와 주민자치회 활동 등 크고 작은 소식을 전달하며 소통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태수의원은 “운봉읍의 다양한 정보 수집과 컨텐츠를 빠르게 전달 하면서 운봉읍의 마을신문으로 전국 최고의 선봉장이 되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다양한 컨텐츠로 지역 주민들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운봉소식지(마을신문) 기자로 자긍심을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배세근읍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운봉소식지(마을신문)을 제작하기 위해 애써주신 최석영대표와 이사들에게 감사드리며 운봉소식지(마을신문)이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신문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letk20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