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15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남양주시, 한-베 수교 30주년 기념 베트남 후에시 공식방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2-06-18 08:29

남양주시, 한-베 수교 30주년 기념 베트남 후에시 공식방문 조광한 시장(가운데)의 왼쪽 유영호 작가, 오른쪽 보레넛 후에시장/(사진=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남양주시는 한-베 수교 30주년을 맞아 베트남 빈시를 방문한 데 이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후에시를 공식 방문하며 5박 6일간의 일정을 통해 다양한 교류사업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양 도시는 지난 2019년 2월, 상호 우의와 이해를 바탕으로 경제, 문화, 관광, 도시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공동 발전을 위해 우호 협정을 체결한 이래로 24회에 걸쳐 상호방문, 민간인 교류 등을 추진해왔다.
 
이번 방문은 후에시의 공식 초청에 따라 이뤄졌으며, 후에시와 추진 중인 교류사업 논의를 위해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유영호 작가, 시 공무원 등 17명이 방문했다.
 
방문단은 보 레 넛 후에시장을 예방하고, 남양주시와 후에시, 유영호 작가가 지난 2019년부터 공동 추진해온 대한민국 글로벌 조각상‘그리팅 맨’을 설치하기로 확정했다.
 
이번 방문에 동행한 유영호 작가의 작품인‘그리팅 맨’은 자신을 낮추고 상대방을 높이는 겸손과 존중의 의미가 있는 작품으로, 남양주시와 후에시 간 교류 협력의 상징의 의미를 담아 후에시에 기증될 예정이다.
 
또한, 남양주시 방문단은 경제, 청소년 등 교류 분야 확대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그리팅 맨 설치장소 현장답사와 경제인 간담회를 진행하며 실직적 교류협력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다.
 
조광한 시장은“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왕릉의 문화유산을 간직한 역사적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남양주시와 후에시가 견고한 우호관계 속에 함께 성장하는 좋은 동반자 관계를 지속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