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금산군, 금산 삼계 간편 음식 '전국 요리경연대회'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광열기자 송고시간 2022-06-20 15:53

내달 5일까지 참가 접수…내달 16일 본선 진행
금산 삼계 간편 음식 전국 요리경연대회 모습./사진제공=금산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광열 기자] 금산군은 제2회 금산 삼계탕축제를 맞아 차별화된 재료로 간편한 삼계요리를 개발해 대중적으로 보급하기 위해 축제 기간인 다음달 16일 금산 삼계 간편 음식 전국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삼계요리! 한 손에 덥석, 한 입에 꿀꺽’이라는 주제로 인삼과 닭, 금산 특산물 등을 활용해 손쉽게 조리 가능한 국물 없는 간편요리나 휴게소, 편의점 등에서 부담 없이 판매 가능한 퓨전 간편식 등을 요리하면 된다.

참여 신청은 만 18세 이상 개인 및 팀(3인 이내)으로 할 수 있으며 7월 5일까지 금산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공모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참가신청서와 요리설명서를 작성, 재단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본선은 총 20팀이 현장에서 경합을 벌이며 요리의 상품성과 간편성에 중점을 두고 요리 전문가의 심사에 현장 관람객의 평가점수가 더해져 최종 수상팀을 결정한다.

시상금은 △대상(1팀) 200만 원 △금상(1팀) 100만 원 △은상(2팀) 각 70만 원 △동상(3팀) 각 30만 원이며 본선 참가팀에게는 실비 20만 원을 지급한다.

금산 삼계 간편 음식 전국 요리경연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재단 사무국, (사)한국음식문화진흥연구원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인삼과 닭을 활용한 간편식을 만들기 위해 이번 요리경연대회가 기획됐으며, 금산만의 삼계요리를 개발해 관광객의 먹거리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jinli77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