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제시, '얘들아, 아침 먹고 학교 가자' 캠페인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2-06-24 19:43

이 약만 먹어봐! 아침밥이 최고 보약!
김제시, '얘들아, 아침 먹고 학교 가자' 캠페인 개최./사진제공=김제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김제시는 24일, 관내 검산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얘들아, 아침 먹고 학교 가자'거리 캠페인을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추진된 '얘들아, 아침 먹고 학교 가자' 캠페인은 지역 먹거리를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푸드플랜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내 위치한 청년몰 아리락에서 만든 우리 쌀 떡과 김제시에서 생산된 유제품 등을 나눠주며 김제시 먹거리보장위원회 및 생산자·소비자 단체, 학부모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김제시는 이번 거리 캠페인을 시작으로, 7월 8일 김제여자고등학교 학생 대상의 거리 캠페인, 관내 중학교 1학년 대상의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아침밥을 먹으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적정시간에 에너지원을 제공해 줌으로써 원활한 신체 활동을 돕는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며,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김제의 아이들이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고,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