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11번가, ‘슈팅배송’ 오픈 직매입 경쟁력 강화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2-06-26 11:07

11번가, ‘슈팅배송’ 오픈 직매입 경쟁력 강화한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11번가가 자정 전 주문 상품의 익일배송으로 직매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11번가는 23일 ‘슈팅배송’ 탭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슈팅배송’은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기존 ‘쇼킹배송’을 리뉴얼 하면서 빠른 배송을 직관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쏜다는 의미의 ‘슈팅(shooting)’을 사용해 ‘슈팅배송’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선보이게 됐다.

새로 오픈하는 ‘슈팅배송’ 탭에서는 매일 새로운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데일리 특가’ 상품과 11번가 MD가 추천하는 할인 상품 그리고 각 브랜드와 카테고리 별 인기 상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구독 상품 ‘우주패스(Universe Pass, 월 4,900원부터)’ 가입 고객은 ‘슈팅배송’ 상품 구매 시 무료반품 혜택이 적용된다. 11번가는 ‘슈팅배송’ 오픈을 기념해 7월부터 매일 오전 11시 반값딜, SK페이포인트 증정하는 출석체크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11번가는 누적된 고객 구매데이터를 분석해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엄선된 상품을 직매입으로 확보했다. 1인 가구를 위한 화장지, 물티슈 등 생활용품부터 간편하게 혼밥할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은 물론, 소형 선풍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청소기 등 소형 계절가전과 생활가전, 무선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음향가전 및 다양한 디지털 제품을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

여기에 가성비 높은 11번가 공동기획브랜드 ‘올스탠다드(All Standard)’ 일부 상품과 최근 오픈한 애플 브랜드관에서 판매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워치, 애플TV 등 애플 정품까지 ‘슈팅배송’으로 주문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의 올스탠다드는 품질이 검증된 중소 제조사의 상품을 중심으로 매월 새로운 상품들을 꾸준히 소개하면서 현재 SKU 기준 500개 이상의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높은 가성비에 만족한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50%를 넘어설 정도로 11번가의 인기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새롭게 확보한 인천과 대전 지역 물류센터와 함께 판매자 물류센터를 활용하는 방식(벤더 플렉스, Vendor Flex)을 통해 ‘슈팅배송’ 가능 상품과 물량을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다. 11번가가 올해 중점 사업으로 직매입 중심의 리테일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슈팅배송’의 경쟁력은 앞으로 계속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번가 하형일 사장은 “빠른 배송시장은 이미 치열한 경쟁 중이지만 11번가 역시 국내 대형마트 장보기 서비스로 당일배송과 새벽배송을 제공하고 있고, ‘슈팅배송’을 통한 익일배송 강화로 절대 뒤지지 않는 배송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11번가가 가진 노하우를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슈팅배송’을 확대하면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전달하는 합리적인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oonjahee@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