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특례시 마산치매안심센터, 마산합포도서관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2-06-27 13:03

치매극복선도단체 현판식.(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 마산치매안심센터는 27일 마산합포도서관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치매 인식개선∙홍보, 치매 관련 사업 연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매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와 기관을 말한다.

치매극복선도도서관으로 지정된 마산합포도서관은 지역주민이 치매 관련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치매특화도서코너 ‘노후가 든든한 뇌청춘도서관’을 마련했다.

현재 200여권의 치매전문 서적을 갖췄으며, 추후 도서를 더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마산합포도서관과 함께 치매 관련 도서읽기 등 다양한 치매극복 캠페인과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현국 센터장은 “치매는 개인과 가족의 힘만으로는 극복하기 어려우므로 각 기관과 지역사회가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며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여러 단체들이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산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하는 선도단체는 총 42개의 기관∙단체∙학교 등이 지정되어 있으며, 선도단체 지정에 관심이 있는 단체∙기관은 마산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