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도군, ‘군민을 섬기는 공직문화 정착’ 추진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22-08-04 15:34

공직자 역량 강화, 공직자 의식개혁, 신상필벌 공직문화 조성 추진
진도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용준 기자]전남 진도군(군수 김희수)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군민들의 눈높이와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군민을 섬기는 공직문화 정착’을 추진하고 있다.
 
4일 진도군에 따르면 군민 중심의 책임 있고 능동적인 공직자상이 정착되면 군민과 공직자 간 신뢰 기반 구축과 함께 조직 내에 새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공직자 역량 강화 ▲공직자 의식개혁 ▲신상필벌 공직문화 조성을 실천해 공직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중간 점검을 통해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 체계적인 직무교육을 위해서 각 부서 팀별 자체 직무교육 실시·평가와 함께 직렬별 전문직무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공직자 의식개혁을 위해 민선 8기 공직자를 대상으로 ▲의식개혁 교육과 ▲위민행정 친절 10대 실천수칙 마련·시행 ▲민원인 편의 시책 발굴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민원 전화 친절 응대 요령을 마련·시행하고 있으며, 군청 청사 내에 민원인 전용 주차장을 확보하는 등 민원인이 필요로 하는 민원 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어 신상필벌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월 위민행정 친절 우수 공무원을 선발 포상하고 있다.
 
공직자 의식개혁의 일환으로 지난달 말부터 ‘공직자가 생각을 바꾸면 내 삶과 진도군이 확! 달라진다’라는 주제로 친절 교육을 개최했으며, 올해 하반기에도 의식개혁 교육을 할 예정이다.
 
진도군 행정팀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스스로 변화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바람직한 공직문화는 군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 서비스로 이어진다”라며 “군민을 섬기는 자세로 또 군민에게 신뢰받고 존경받는 공무원상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1963yj@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