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정부시,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기자 송고시간 2022-08-05 16:55

의정부시,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 실시./사진제공=의정부시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자라나는 성장기의 청소년들을 위해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등 71개교 4만 5천9백 명의 학생에게 올해도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은 학교에서 저렴한 일반농산물을 구입하지 않고 친환경인증 및 G마크농산물(유기농, 쌀, 채소 등)을 구입해 사용하면 일반농산물과의 구매 차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총 23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의정부시는 2월 친환경인증쌀 및 G마크인증쌀 공급업체를 결정하고 공급업체인 의정부농업협동조합, 의정부시, 학교 등 3자 간 공급계약을 체결해 3월부터 초·중·고·특수학교 등 56개교에는 친환경인증쌀을, 고등학교 15개교에는 G마크인증쌀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 공급업체와 배송업체에서는 배송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며 음식 재료 검수에 철저를 기하고 검수 시 이상이 발견된 농산물 등에 대해는 즉각적인 반품 또는 대체 식재료 제공을 통해 학교급식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도시농업과는 앞으로 학교별 방문 모니터링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공급되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개선점 등 현장에서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학생들의 신체발달 저해 요소를 방지하고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gywhqh15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