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방안 모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2-08-05 18:52

5일 경남교육청 공감홀에서 열린 심미 감성 키움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강화 연수 모습.(사진제공=경남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이 5일 본청 공감홀에서 ‘심미 감성 키움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강화 연수회’를 가졌다.

이날 연수에는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팀, 예술교육 톡톡 지원단, 거점 오케스트라 운영학교 담당 교사, 교육지원청 예술교육 업무 담당 장학사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회는 학교 예술교육 관련 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협력 기반을 조성해 학생의 심미적 감성역량을 키우고 학교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경남 예술교육 방향과 추진 현황을 안내, 적극적인 지원을 위한 업무를 협의, 문화예술교육을 확산하기 위한 강연, 예술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예술교육 톡톡 나눔터, 거점 오케스트라, 교원 예술 업무 지원 등 분과별 협의회를 열어 현장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정화 도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은 “학생의 창의성과 인성을 기르기 위해 예술교육이 중요하다”며 “지원체계를 만들어 학교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