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지역 생산 계란 안심하고 드세요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2-08-06 17:19

전남동물위생시험소, 안전성 집중검사 결과 모든 농가 ‘적합’
전남동물위생시험소가 도내 산란계 농장에서 수거한 계란에 대해 살충제 등 잔류물질을 검사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계란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도내 산란계 농장을 대상으로 살충제 등 계란 안전성 검사를 집중적으로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으로 판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검사는 닭 진드기가 많아지는 하절기에 살충제 등 약품 사용 위험이 커져 부적합 계란의 유통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산란 중인 도내 농장 110호를 대상으로 6월부터 7월까지 이뤄졌다.

공정성 확보를 위해 시군 공무원이 농장을 직접 방문해 계란을 수거했다.
 
검사 항목은 피프로닐, 비펜트린 등 살충제 34종, 페니실린 등 항생제 47종의 잔류물질,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한 살모넬라균 및 변질․부패검사 등이다.
 
이번 집중검사에서 제외된 계란 미생산 농가와 시중 유통 계란에 대해서도 10월 중 검사를 하는 등 안전한 계란이 유통되도록 지속해서 관리할 계획이다.
 
이용보 전남도동물위생시험소장은 “산란계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리로 단 한 건의 살충제도 검출되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구매하는 안전한 계란이 유통되도록 검사를 철저히 하고 농가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