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원주시, 공사중단 건축물 현장 인도 일부 붕괴 사고 ‘긴급 안전조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8-13 00:00

원주시, 공사중단 건축물 현장 인도 일부 붕괴 사고 ‘긴급 안전조치’./사진제공=원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원주시는 무실동의 한 공사중단 건축물 현장 주변, 인도 일부 붕괴 사고와 관련해 긴급 안전조치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무실동 한 오피스텔 건축물 공사중단 현장의 안전휀스 하단부에서 지하층 토사 일부 유출이 시작됐으며, 인도 일부 및 도로 경계석 근처까지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안전총괄과 등 관계부서, 경찰과 함께 교통 통제, 주차차량 이동, 인근 주민에 대한 안전조치 알림을 마쳤으며, 사고 현장 주변을 통제하는 안전 작업도 동시에 진행했다.

토지소유자 및 건축관계자와 통화한 결과, 주말 동안 안전조치 공사를 시행하겠다는 약속을 받았다.

한편, 시는 지난달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해당 건축물의 건축관계자 등에 수차례 안전조치를 요청한 바 있다.

원강수 시장은 “관계기관과 적극 대응해 주변에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한편, 시민 여러분의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