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14세부 윔블던 우승한 조세혁 테니스 선수 전북방문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수기자 송고시간 2022-08-14 12:43

조세혁 테니스선수.사진/김성수기자

[아시아뉴스통신=김성수 기자]김관영 전북도지사의 초청으로 남원출신 조세혁 선수(15)가 전북을 방문했다.

조세혁선수는 지난달 전세계 최고권위의 윔블던 테니스대회에서 14세부 남자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전북도청에서 이뤄진 만남에는 김우연 전북테니스협회장, 조세혁 선수의 아버지 조성규 전북테니스협회 전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김관영 지사는 조 선수를 격려하며 “조 선수의 세계 제패 소식은 전북도민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키우는 선물이었다”며 “우리에게는 성공과 승리의 경험이 중요하다, 전북도민의 기세를 올릴 계기를 만들어준 조 선수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조 선수를 월드스타로 키워낸 아버지 조성규 전북테니스협회 전무이사와 김우연 전북테니스협회장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전북도는 지난 2011년부터 ‘월드스타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도 1억 원을 편성해 조세혁 선수를 포함한 8명의 선수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 종목은 테니스, 배드민턴, 수영, 골프, 육상, 사격, 스키, 양궁이다.

조 선수는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이던 지난 2020년부터 우수선수로 발탁돼 월드스타로 육성됐다.

윔블던 14세부 경기 첫 대회를 제패한 조 선수는 지난 7월 윔블던 우승의 여세를 몰아 국제테니스연맹 주최 2022 ITF 14세부 유럽투어 프랑스대회까지 평정하면서 세계 최정상의 존재임을 입증했다.

한편 전북도는 조 선수가 내년 세계 주니어랭킹 150위 목표달성 후 4대 그랜드슬램 대회에 출전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출전비 지원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worldag@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