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조폐공사, 기념메달 2종 정부 우수 디자인 상품에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08-17 12:03

‘2022 흑호의 해 고심도 호랑이 은메달’산업공예 디자인 부문 GD 선정
‘국보 천상열차분야지도 메달’패션‧텍스타일 디자인 부분 GD 선정
우수디자인 선정 메달 2종./사진제공=조폐공사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고심도 호랑이 은메달, 천상열차분야지도 메달 2종이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 제도는 제품디자인, 시각‧정보 디자인, 공간‧환경디자인 등 7개 부문에서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GD(Good Design)심볼을 부여하고 있으며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2022 흑호의 해 고심도 호랑이 은메달’은 기존 메달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입체감을 통해 포효하는 호랑이의 강렬한 에너지를 표현했다.
 
조폐공사 고경철 디자이너는 “강렬한 흑호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포효하는 표정에 초점을 두고 디자인을 기획했다” 고 말했다.
 
‘천상열차분야지도 메달’은 과학의 날을 기념해 제작된 제품으로, 다이아몬드 전문 세공 회사(골든듀)의 손광수 주얼리 세공 명장과 협업으로 제작됐다.
 
조폐공사 김재민 디자이너는 “문화유산 보존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북두칠성 7개 북극성 1개 등 총 8개의 다이아몬드를 삽입해서 광채와 입체감을 높인 게 어필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반장식 사장은 “기존 출시되던 기념메달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깊이감과 심미적 예술성을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에 많은 공을 들인 게 GD 선정으로 이어졌다”며 “기념메달은 압인기술력뿐 아니라 디자인이 중요한 만큼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기획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선정된 제품은 현재 한국조폐공사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고, 추석 명절 이후 ‘2023년 토끼의 해 카드형 골드’, ‘무형문화재 기념메달’, ‘우리 품에 돌아온 문화재 기념메달’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