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원시의회, 시민의 아픔 함께한다.국외연수비등 예산 삭감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이태곤기자 송고시간 2022-09-19 11:30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운 지역경제 상황에 있는 시민의 아픔을 함께 하기 위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국외 연수비용 등 예산을 자발적으로 삭감하기로 하였다.
남원시의회, 시민의 아픔 함께한다/사진제공= 남원시


[아시아뉴스통신=이태곤 기자]남원시의회(의장 전평기)가 2년여간 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운 지역경제 상황에 있는 시민의 아픔을 함께 하기 위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국외 연수비용 등 예산을 자발적으로 삭감하기로 하였다.
 
남원시의회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소강상태에 접어든 상태이긴 하나 경기침체와 쌀값 폭락등 어려운 경제 상황을 감안하여, 2022년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의원 및 수행 공무원 국외 여비 등 9천4백만원을 삭감하기로 하였다. 삭감한 예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으로 편성하여 사용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 제안할 예정이다.
 
전평기 의장은 "경기침체와 금리상승, 쌀값 폭락 등으로 경제 상황이 악화돼 지역경제가 그 어느때 보다 어려운 상황이다.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우리 남원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시의회 의원들이 뜻을 모아 국외 연수비 등 예산 삭감을 결정하였다.”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letk20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