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대병원 생명나눔 장기기증 응원캠페인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2-09-21 15:27

생명나눔 주간 맞아 전시회와 응원 캠페인으로 장기기증 문화 확산 도모
전북대병원 생명나눔 장기기증 응원캠페인./사진제공=전북대병원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생명나눔 주간(9월)을 맞아 장기기증 스토리 전시회와 응원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북대병원 장기이식센터(센터장 신장내과 이식 교수)가 주관하고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한 장기기증 활성화와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것이다.
 
19일부터 23일까지 본관에서 호흡기질환센터로 이어지는 로비에서 진행되고 있는 장기기증 스토리 전시회는 고귀한 생명을 나누고 떠난 기증자의 사연과 수혜자들이 전하는 감사와 희망의 내용이 액자 형태로 전시돼 내원객 및 임직원들에게 큰 감동과 귀감을 주고 있다.  
 
또한 20일에는 암센터 정문 출구에 커피트럭을 설치해 의료 현장의 최일선에서 생명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커피와 쿠키를 제공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유희철 전북대병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개선되고 고귀한 생명나눔 운동이 확산되어 더 많은 환자들이 새 생명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나눔 주간은 매년 9월 장기 등 기증자의 이웃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장기 등 이식에 관한 법률에 의해 지정됐다. 전북대병원은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전시회, 교육 활동 등을 진행하며 장기기증 활성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