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교육청, ‘2022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2-09-23 09:33

22~24일 ‘스포츠로 모두가 하나 되는 참여형 축제의 장’ 승화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 다채로운 체험 부스 운영
22일부터 24일까지 장흥공설운동장 등 장흥군 일원에서  ‘2022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가 열린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2일부터 24일까지 장흥공설운동장 등 장흥군 일원에서 교육공동체 8만 5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2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순위 경쟁이나 경기의 승패보다는 문화와 스포츠가 어우러지며 우의를 다지고 하나 되는 학생 참여형 축제로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이 축제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건강한 스포츠 활동으로 바른 인성과 창의성, 리더십을 키울 수 있도록 축제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스포츠 체험 행사, 각종 공연과 제16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펼쳐진다.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는 종목별 교육지원청 대회 및 주말 리그를 거쳐 선발된 대표팀이 출전해 학교 대항전으로 진행되며, 우승팀은 제15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출전권을 획득하게 된다.

대회 운영에 있어서는 순위나 경기의 승패보다는 학생들 간 우의를 다지고 협력적 활동을 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행사 기간 장흥공설운동장 주변에서는 ▲뉴스포츠 ▲드론 ▲바리스타 ▲ 냄비받침 만들기 ▲영양 ▲다문화 ▲클래식 악기 ▲바둑, 골프, 야구, 승마 ▲응급 및 심폐소생술 등 40여 개의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개회식은 22일 오후 장흥공설운동에서 장흥군,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체육회 관계자와 내외빈, 학생 및 교직원, 도민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개회식에 앞서 밴드, 댄스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오케스트라, 사물놀이, 무용, 음악줄넘기 공연 등이 이어지며 학생과 교직원, 군민 등의 호응을 얻었다.
 
양기열 체육건강과장은 “승리보다는 참여를 중시하는 2022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인성교육의 새로운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학교체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