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문화누리카드로 음성품바축제 즐기세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2-09-23 11:51

제23회 음성품바축제에서 식음료 결제가 가능한 문화누리카드 안내 포스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제23회 음성품바축제’ 기간에 문화 누리카드로 음성품바축제 7개 부스에서 식음료 결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은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 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 여행, 체육활동 등의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 11만원의 금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음성품바축제 동안 축제장 내 부스 중 7개소를 문화누리카드 결제가 가능한 식 음료 가맹점으로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처’ 스티커가 부착 된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개최되는 대면 축제에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마련했으며, 특히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운영을 도입한 만큼 더 많은 분이 방문하셔서 카드 이용률 제고와 지역 축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 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신청 자격(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갖춘 대상자 또는 보호자가 주소지 주민센터, 인터넷 누리집,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는 11월 30일까지 발급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연말까지이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