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단재교육연수원, 경남교육연수원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2-09-23 11:55

단재교육연수원, 경남교육연수원과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사진./(사진제공: 충청북도 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단재교육연수원(원장 김상열)은 22일(목)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경상남도교육청 종합복지관에서 경남교육연수원과 지방공무원의 역량 증진과 연수 정보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열 충북단재교육연수원장과 허인수 경남교육연수원장, 두 기관의 직원과 연수생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을 위한 정보 공유와 서로 간의 협력을 통해 연수 역량을 증진하는 한편, 교육과정 운영과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관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하여 마련됐다.

 업무협약에는 6급 장기훈련과정의 정기 교류,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교육과정 협력 개발, 교육과정과 우수강사 정보 공유 등 주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실무회의를 정례화하는 등 교류협력 사업의 내실있는 진행을 위해 세부적 논의를 이어가기로 양기관은 합의했다.

 김상열 단재교육연수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 지방공무원의 실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타 기관과의 업무 협약·교류를 확대해 충북교직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첫 사업으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충북단재교육연수원「교육행정혁신연구과정」연수생 12명과 경남교육연수원 「6급 미래역량강화과정」 연수생 21명이 참석하는 교류활동을 경남교육연수원과 마산 지혜의 바다 도서관, 마산도서관, 창원용호고, 통영시 일원에서 실시했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