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0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녕군, 건강혈관 주간 합동 거리 캠페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22-09-23 16:34

23일 창녕전통시장에서 캠페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녕군청)

[아시아뉴스통신=손임규 기자] 경남 창녕군은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23일 창녕전통시장에서 레드서클(건강한 혈관) 주간 합동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은 매년 9월 첫째 주를 레드서클 주간으로 정하고 한 달 동안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군민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거리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이외에도 비만, 금연, 정신건강 등 군 보건소 각 부서에서 합동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알리고 지역 사회 내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자기혈관 숫자알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크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 ▶뒤집자 술잔 의지로 여는 새로운 시작 ▶금연, 내 옆의 소중한 것들을 지키는 일 ▶관심 이해 자살예방의 첫걸음 ▶마음건강! 우리 모두 토닥토닥 마음도 건강검진 받으세요! 등의 내용으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성옥 보건소장은 "건강증진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군민들의 건강 수준을 높이고 건강생활 실천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kyu300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