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특례시, 제8회 창원음식문화축제 전국요리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2-09-23 18:00

제8회 창원음식문화축제 전국요리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가 오는 10월14일까지 제8회 창원음식문화축제 전국 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제8회 창원음식문화축제는 오는 11월19일 열리며, 주요행사로 전국요리경연대회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창원의 특산물을 이용해서 만든 독창적이고도 상품성이 있는 음식을 발굴, 창원 음식문화의 발전을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연분야는 라이브 요리경연과 케이크&디저트 라이브경연 등 2분야로, 창원특산물인 미더덕, 아귀, 피조개, 단감, 참다래, 수박 등을 요리의 주재료로 사용해야 한다.

참가자격은 고등학생 이상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인 1조로 팀을 구성하여 신청서, 레시피 설명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창원시 보건위생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신청자 중 예선(서류심사)에서 20팀(요리 10팀∙케이크 10팀)을 선발하고, 오는 11월19일 창원음식문화축제장에서 본선 경연을 펼치게 되며, 이 중 9팀을 선발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등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이종민 보건위생과장은 “창원대표 음식 상품을 발굴해 우리 지역 음식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요리와 제과부문에 재능 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하시어 독창적이고, 상품성 있는 창원대표 음식을 발굴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