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선문대 IPP사업단, 일학습병행 과제‧분석 경진대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09-23 22:45

앞선 워크숍서 수립한 과제‧계획안 바탕으로 기업과 결과 도출
학습기업과 학습근로자 간 유대 관계 강화
일학습병행 과제‧분석 경진대회 개최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선문대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선문대학교는 이 대학 IPP사업단이 ‘2022학년도 일학습병행 과제/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6월 진행된 ‘2022학년도 일학습병행 과제/분석 워크숍’에서 19개 학습기업과 21개 팀이 직무별 단기 프로젝트 수행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대회는 워크숍에서 발표한 수행 계획을 바탕으로 일학습병행 참여 학습기업 관계자와 학습근로자가 함께 직무와 연관된 과제를 직접 계획하고, 수행해 결과를 도출해내는 과정이 이뤄졌다. 현장 적응을 위한 OJT(도제식 현장 교육훈련) 직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대상은 ㈜스마트큐브 ‘큐브’팀의 ‘SocketChat’이 차지했다. 팀 대표 김재욱 학습근로자는 “그간 기업 통신 프로그램에 관해 공부한 것에 추가로 실무적인 공부를 할 게 많았다”면서 “이런 경험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성과를 낸 점이 기쁘다”고 말했다.
 
백광현 단장은 “학습근로자가 사회 일원으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시점에 기업과 유대 관계를 형성할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수상한 팀을 비롯해 훌륭하게 과제를 수행해낸 결과들을 바탕으로 취업 경쟁력을 높이면서 일학습병행 모범 사례로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