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상생위한 ‘모모장터’ 성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2-09-25 13:52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지역농산품 판매·문화행사 열려
모모장터 개최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진주시는 9월24일 충무공동 이성자미술관 옆 광장과 인근 영천강변에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민의 상생발전을 위해 ‘모모장터(모으고 모이는 장터)’를 개최했다.
 
모모장터는 진주시와 국토안전관리원, 주택관리공단,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저작권위원회 등 5개 이전공공기관이 공동 주최하고 경남사회적가치지원센터와 해피빌더스가 공동 주관하였으며 진주교육지원청, 진주시 문화도시지원센터가 후원하여 열렸다.
 
주최측은 참가자 집중으로 인한 혼잡을 예방하고 안전을 위해 이성자미술관 옆 광장과 인근 강변, 공원 등에서 행사를 나누어 개최했으며, 로컬푸드 판매와 자원순환 만들기 체험 등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제로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설 및 건설안전 VR 체험, 승강기 안전체험 등 기관별 특색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커피박·바다유리 등 재활용품을 활용한 자원순환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시민들과 환경보호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였다.
 
또한 강소농연합회 및 전통시장 상인회가 참여하여 새싹삼, 유정란, 과일 등 지역 농산품과 지역 소상공인 제품, 중고물품, 핸드메이드 생활용품 판매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였다. 더불어 거리전시회, 버블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진행해 지역민들이 가족들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에 여덟 번째 개최하는 모모장터는 이전공공기관의 ESG(환경·사회공헌·윤리경영) 실천은 물론 진주 혁신도시만의 특색 있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이전공공기관과 연계하는 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지역상생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ljh2664@nate.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