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 ‘도전과 모험의 드론항공교실’ 운영..12월까지 월1회 진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2-09-25 13:52

주말 특별체험 및 상설체험 ‘대기업 창업주들의 초창기 국산 1호 제품 만들기’도 운영
드론항공교실 참가 학생들.(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진주기업가정신센터에서 기업가들의 도전·모험정신 배운다!"
 
진주시는 9월24일 기업가정신센터에서 지수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80분간 1회차 ‘도전과 모험의 드론항공교실’을 운영했다.
 
드론항공교실은 4차 산업 혁명의 핵심기술인 드론을 이용하여 미래기술을 경험하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주시가 기업가정신센터에서 9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운영하는 주말 특별 프로그램으로 체험일 2주 전부터 진주시통합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다.
 
수업은 드론의 의미와 종류, 조종법 등 이론을 익힌 후 안전을 위해 도서관 내부에서 모의 체험을 거쳐 야외 운동장에서 실제 조종해 보는 체험으로 이어지며, 드론에 꿈과 희망 등 소망지를 탑재한 뒤 비행원리를 체험하며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맛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24일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실제로 직접 비행 조종까지 해보니 앞으로 드론전문가가 되고 싶은 새로운 꿈이 생겼다. 미래를 위한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기업가정신센터 상설 체험 프로그램으로‘대기업 창업주들의 초창기 국산 1호 제품 만들기’를 운영한다.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상설 체험 프로그램은 SNS 이벤트 기간인 10월 10일부터 진행되며, 개인 SNS에 전시관 관람 및 체험후기 인증샷을 업로드할 경우 기업가정신 체험센터에서 500명 한정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인을 다수 배출한 옛 지수초등학교에 위치한 기업가정신센터에서 기업가정신을 배우고 멋진 꿈과 희망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체험을 통해 미래 기업인으로서 내적 동기를 찾고 자신만의 기업가정신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기업가정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ljh2664@nate.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