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상인연합회 ‘제7회 전통시장 상인워크숍 및 한마당대축제’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2-09-25 13:53

전통시장 상인 역량 제고 및 소통과 화합의 장 펼쳐
제7회 진주시 전통시장 상인워크숍 및 한마당대축제 장면.(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진주시상인연합회(회장 차성수)는 9월25일 진주생활체육관에서 진주시상인연합회 회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전통시장 상인워크숍 및 한마당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려 상인 역량 제고 및 상인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행사는 ‘팬데믹 이후 상인의식 변화’ 특강을 시작으로 전통시장 발전 유공자 표창패 수여, 초청가수 공연, 명랑운동회 순으로 진행됐다.
 
차성수 회장은 대회사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행사를 하지 못하다가 3년 만에 회원들과 한자리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이웃 상인들과 소통하며 앞으로도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몇 년째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상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시는 전통시장 환경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jh2664@nate.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