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육준서, 활동 중단 선언 "조급함에 스스로 옭아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2-09-27 00:00

(사진제공=아이오케이컴퍼니)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화가 겸 방송인 육준서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육준서는 지난 25일 "소식을 하나 전하기 위해서 글을 쓰게 됐다."라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한동안 sns 계정을 닫고 공적인 활동을 모두 중단하려고 한다. 여태 작업하는 작가라는 전제에 부합하는 결과물들을 내고 보여줘야 한다는 조급함에 스스로를 옭아맨 기간이 적지 않다. 그러던 와중 올 초 전혀 다른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고, 그렇게 두 가지 일을 병행하게 된 것도 벌써 반년이 넘어간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데 새롭게 마주한 이것은 예상보다도 넘어야 할 난관이 훨씬 더 많은 일인 듯하다. 요즘 같은 판국에 일 하나만 하고 사는 사람 어디 있는가 싶고 같이 끌고 가는 것이 사람에 따라 아주 불가능한 것은 아닐 수도 있겠으나 아직 저는 이 중에서 어느 한 곳에서도 요령이 없어 아무래도 탈이 난 것 같다. 작가라는 얄팍한 정체성 지키기 위해서 포기하고 거절했던 수많은 것들을 쌓아두고 이젠 그마저 뒤로 져버리는 느낌을 지울 순 없어도 일이 년 하고 말 건 아니니까. 재지 않고 더 표현하기 위해선 당장의 몇 가지 강박에서 자유로워야 할 것 같다. 그렇다면 지금 시기에 이만한 결정도 없는 듯하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제서야 비로소 욕심을 쪼개 쓸 줄 아는 결단이 선 게 아닐까 싶은 마음에 한 편으론 시원하다.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제가 선택한 것들 집중해서 잘 마무리하고 돌아오겠다.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육준서는 '스위트홈' 시즌2에 출연한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