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4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 음성군, 도전! 청렴골든벨 퀴즈대회 열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2-09-27 11:54

충북 음성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26일 대회의실에서 공직자의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 산을 위해 군 공무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청렴골든벨 퀴즈대회’는 공무원이 꼭 알아야 할 공무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최 근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과 관련해 평소 딱딱하게 느껴지는 ‘청렴’이란 주제를 놓 고 객관식, 주관식 퀴즈로 문제를 출제해 직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청렴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KBS의 ‘도전 골든벨’ 형식을 빌려 팀별, 개인별로 나눠 서바이벌 퀴즈로 최후까지 남은 1인과 가장 많은 문제를 맞힌 팀이 각각 우승하는 것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와 당면 업무로 지친 직원들이 모처럼 업무를 떠나 청렴이란 공직자의 기 본 소양을 다시 한번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 군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시행 등 최근 들어 공직자의 청렴의식이 더 욱 중요시되는 시대가 됐다”며 “이번 퀴즈대회로 직원들이 청렴마인드를 확립하고 공정하고 친절한 업무처리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음성을 실현해 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공직자 청렴학습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연중 운영하고, 간부 공직자를 대상으로 2월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와 6월 청렴 특별 교육을 시행했다.

 또한, 청 내에서 청렴 방송과 전 직원 청렴 교육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 시책을 적 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