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4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 단양군, 홀몸 어르신 나들이 행사 추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2-09-27 11:59

충북 단양군 홀몸 어르신 나들이 단체사진./(사진제공: 단양군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단양군 단양읍청년회, 평강라이온스클럽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22일 단양읍청년회(회장 한덕원), 평강라이온스클럽(회장 여운숙)과 협력하여 「홀몸 어르신 나들이」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치러진 행사로 관내 어르신 40명과 각 단체 도우미 26명 등 총 66명이 버스 2대를 이용하여 오전에는 단양호 유람선을 탑승하고 오후에는 온달 관광지 등을 관람했다.  


 코로나19가 아직 끝나지 않아 힘들고 야외활동이 어려워 집에서 지내는 일이 많아 답답해 하던 어르신들을 각 단체별 도우미 분들이 함께 모시고 유람선도 타고 온달관광지도 둘러보며 자연속에서 힐링시간을 갖도록 해 드렸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밖으로 나오니 자연속에서 치유받는 느낌에 너무 좋았다며 거듭 고마움의 인사를 전했다.


 행사가 끝난 후 어르신들은 각 단체에서 준비한 홍삼제품 및 오색국수 등 선물을 한아름 안고 도우미 분들이 지원하는 차량을 타고 안전하게 귀가했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