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트램 시승 통해 도입 공감대 넓힌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9-30 00:00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29일 충북 청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오송기지에서 북구 주민을 대상으로 무가선 트램 시승 체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승 체험은 울산시가 신교통수단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시철도 트램 도입 취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감대 확대를 위해 트램 2호선이 통과하는 북구 지역 주민과 구의원 등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날 체험이 실시되는 오송 트램 차량기지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무가선 저상 트램 시험평가를 위해 1㎞의 전용 시험노선을 설치 운영하는 우리나라 트램 개발사업의 전초기지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울산시는 국내 트램 기술에 대한 설명과 시승을 통해 트램이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에 대비하고 도시경관, 도시재생 등 도시 전반을 바꿀 수 있는 새로운 구도(패러다임)가 될 수 있음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트램 도입이 장기간 이루어져야 하는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사업대상 지역의 시민들에게도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해 트램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램 2호선은 북울산역에서 야음사거리까지 이어지는 노선(13.69㎞)으로, 지난해 10월 예비타당성조사에 착수해 진행 중에 있으며, 예타가 통과되면 오는 2025년 착공해 2027년 준공하게 된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