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1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 음성군,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1주차 훈련 종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2-11-18 12:19

충북 음성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8개 유관기관 350여 명이 참여한 가운 데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1주차 훈련을 마무리했다.

 이번 훈련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현장 위주의 훈련 을 통해 대형 재난 발생 상황에 대비하고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에 서 동시에 진행하는 훈련이다.

 이에 군은 군민의 안전문화 의식 확산, 위기관리 매뉴얼 현장 적용, 재난관리 책임기 관 간 협업체계 구축 등을 목표로 훈련을 추진했다.

 특히, 군은 지난 15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 대비 토론기 반 훈련을 시작으로 16일 대소면 소재 음성축산물유통단지에서 음성소방서, 음 성경찰서, 군부대, 한국전력 음성지사, KT금왕지사 및 의용소방대가 참여해 다중 밀집시설 대형화재 대응 현장훈련을 17일에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통해 국민 행동요령, 군민안전보험 등을 홍보했다.

 또한, 2주차 훈련으로 오는 22일에는 재난취약시설 화재대피훈련과 군청 불시 지진대 피 훈련, 23일에는 남신초교 어린이들과 음성군 공무원이 함께하는 소소심 익히 기 체험교육 등을 실시해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 계를 구축하고 군민의 참여를 적극 유도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는 초동대응 역 량강화와 각종 재난대처 능력을 배양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