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 충주시, 2023년 정부예산 확보 총력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기자 송고시간 2022-11-18 12:36

충북 충주시, 2023년 정부예산 확보 총력을 기하는 조길형 충주시장(사진 오른쪽)./(사진제공=충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충주시가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난 17일 정우택 국회 부의장을 만나 충주 국가정원 조성 등 주요 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며 정부안에 담기지 못한 사업이 국회에서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건의했다.

 이어 우원식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정부예산 국회 증액과 함께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충주 관련 예산이 전액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조 시장은 지난 9일에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원들과의 면담을 통해 사업설명을 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예산 증액 반영 사업은 충주 국가정원 조성 과수디지털농업 실증연구소 건립, 충주댐 친환경 수열에너지 특화단지 구축, 충청내륙고속도로 확장(충주~여주 JCT), 탄소중립 다목적 목재 누리센터 조성, 충북원예농협 가공공장 저장시설 건립 등이다.

 이종배 국회의원은 “충주시와 협업을 통해 현안과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사업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시장은 “긴축 예산 기조 속에서 예산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이종배 국회의원과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국회 방문을 통해 시의 핵심 사업이 정부예산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ywhqh021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