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30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포-신안 도농상생교류 자매결연 시동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2-11-18 16:43

용당1동,지도읍과 결연 농촌일손돕기, 농수산물장터 등 추진
목포시 용당1동 통장협의회와 신안군 지도읍 이장협의회가 지난 16일 지도읍사무소에서 자매결연을 맺었다./사진제공=신안군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목포시는 용당1동 통장협의회(회장 최형기)가 신안군 지도읍 이장협의회(회장 김정)와 도농상생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지도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자매결연 협약식에는 지도읍 김정 이장협의회장과 목포시 용당1동 최형기 통장협의회장 등 양 지역 주민대표와 지도읍장, 용당1동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상호교류를 통한 도농상생협력을 약속했다.
 
양 단체는 자매결연지 농촌일손돕기, 농수산물장터 등을 통해 농민 소득증대를 돕고, 각종 행사 초청 등 친목도모 활성화에도 노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다른 자생단체들 간 자매결연도 추진해 화합과 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교류할 계획이다.
 
최형기 통장협의회장은 “지도읍의 햇빛연금, 선도 수선화 축제 관련 스토리, 명품 숲길 조성사업 등 신안군과 지도읍민이 함께 가꾸고 노력한 결실에 대해서 감동했고 함께 하고 싶은 간절함이 생겼다”면서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경제를 발전시키고 문화교류를 활성화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 지도읍 이장협의회장은 “하나된 마음으로 지역특색을 살리고 가꾸어 양 지역 주민들이 자긍심을 갖고 살고 싶은 지도읍과 용당1동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답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