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1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DSC 지역혁신플랫폼-㈜시스메이트, 업무협약 체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11-18 17:25

ICT 분야 혁신 인재양성 위해 상호협력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제고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DSC 지역혁신플랫폼-㈜시스메이트 업무협약 체결 모습. 모빌리티ICT사업본부 안재민 본부장(좌)과 (주)시스메이트 정보통신연구소장 최건호 전무./사진제공=충남대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충남대학교가 총괄대학으로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DSC 지역혁신플랫폼이 네트워크 유·무선통신 유망기업 ㈜시스메이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DSC 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ICT사업본부와 ㈜시스메이트는 18일, 안재민 본부장과 최건호 전무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메이트 본사에서 지역 착근 위한 혁신 인재 양성 및 지역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RIS 참여대학 학생 대상 현장실무 경험 기회 제공 ▲ICT 관련 실무지식 배양을 위한 협업 등 공동의 보조를 맞춘다.
 
이날 협약식 이후에는 ㈜시스메이트 기업탐방 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며, DSC 지역혁신플랫폼 참여대학 대학생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기업탐방에서 ㈜시스메이트는 참여 학생들에게 현장 견학 및 선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안재민 모빌리티ICT사업본부장은 “㈜시스메이트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한 지역인재들을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지역 청년들이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청년인구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은 지자체와 대학, 기업, 지역혁신기관 등이 함께 양성한 지역인재가 지역에서 취업과 창업을 통해 정주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대형 국책사업으로, 5년간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해 3436억 원이 투입된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