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전동 부녀민원봉사대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행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11-19 00:00

창전동 부녀민원봉사대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행사”./사진제공=이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자원봉사 가치 증진을 위한 창전동 부녀민원봉사대(회장 정선옥)는 11월 17, 18일 창전동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에 거주하는 100명(김치 1,200kg)의 저소득 어르신들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될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창전동 부녀민원봉사대는 지난 10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 “2022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지원사업”중 김장 지원 자원봉사 단일 공모분야에 선정되어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하였다. 절임배추 나르기부터 버무리기, 포장 전 과정을 손수 이어가며 봉사정신도 되새겼다.

창전동 민원봉사대는 평소 회원 20명이 모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밑반찬 봉사활동을 지속해 왔는데, 금번 공모사업을 통해 더 많은 이웃들에게 봉사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이날 봉사대를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이희종 창전동장은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 및 소외계층들이 물가상승으로 김장김치 담그기에 어려움이 많은데, 창전동은 3개단체에서 200세대로 확대하여 추운 날씨에 한마음으로 김장을 담가 나눠 그 어느때보다도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정선옥 회장은 “창전부녀민원봉사대에서는 김장철을 맞이하여 추운 겨울 우리 주변의 어려운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는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진행하게 되었는데,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