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1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11-19 00:00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진제공=이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미연, 김종원)에서는 11월 17일 2022년 마을복지사업인 「관고사랑방 출동대」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5세대에게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으로 단열 에어캡(일명 뽁뽁이)을 지원했다.

이는 겨울철을 맞이하여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계층 5세대의 창문에 단일에어캡을 부착해주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린 것이다.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 중 하나인 「관고사랑방 출동대」라는 사업으로 저소득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형광등, 수도꼭지 교체 등의 간단한 수리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올해 동절기에는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으로 오늘은 단열 에어캡을 지원하였고, 다음 주는 저소득 독거노인 등에게 겨울 이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단열에어캡 지원 받은 대상자들은 혼자서는 뽁뽁이를 붙일 수 없었는데 뽁뽁이를 붙여주어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김종원 민간위원장은 “이번 단열에어캡 지원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어서 기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취약계층을 돌보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미연 관고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보살피는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들을 바탕으로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