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1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제시 귀농·귀촌 정책 홍보에 적극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2-11-25 14:04

2022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박람회에서
김제시 귀농·귀촌 정책 홍보에 적극./사진제공=김제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11월 24일~27일(4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추진하는 「2022년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에 참여하여 김제의 귀농정책 홍보와 도시민 김제시 유치에 적극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의 귀농·귀촌 홍보관, 우리 문화 체험관이 설치되었으며, 귀농·귀촌 세미나를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제공으로 농업농촌의 최신 트랜드를 알렸다.
 
25, 26일에는 귀농귀촌, 농업에 대한 주요 키워드와 이슈를 다루는 ‘찾아가는 귀농귀촌 설명회’가 진행되며, 세미나에서는 귀농귀촌과 농업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제별 강연을 접할 수 있다.
 
김제시도 귀농귀촌협의회 고민우 회장과 회원들, 귀농귀촌팀 담당 공무원이 참여하여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김제시 농특산물을 홍보하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귀농귀촌 지원정책, 각종 성공사례 등 상담을 실시함으로써 도시민들의 귀농·귀촌을 돕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이광수 농촌지원과장은 박람회에 참여하여 "이번 부산 박람회를 통해 귀농귀촌을 꿈꿔왔던 도시민들에게 귀농귀촌의 동기부여를 주며 구체적인 농촌 생활의 모습을 소개하는 자리로 계속해서 김제시 예비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한 방향성 제공 및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