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부발전, 7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돼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11-25 14:40

품질분임조 21년간 금상 71개 수상…“품질혁신 지속 추진”
7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서부발전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한국서부발전이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7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서부발전은 지난 2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ESG 경영에 부응하는 상생품질 실천과 IT 기반의 품질시스템 구축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품질혁신 활동으로 국가 산업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 우수기업과 유공자를 포상해 산업계에 품질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부발전은 2016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대회에서 서부발전은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외에도 우수 품질분임조 7개 팀이 대통령상(금상 5, 은상1, 동상1)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올해 수상으로 서부발전은 지난 2001년 이후 21년 동안 총 71개의 금상을 따냈다.

개인부문에서는 국가품질명장인 이재민 평택발전본부 안전품질부장이 발전소 기자재품질의 취약요소를 선제적으로 개선해 발전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도 묵묵히 노력하고 희생을 아끼지 않은 직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탄소중립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혁신을 추진하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