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원특례시의회 권기호 의원, 급수 취약구역에 대한 배수관망 구축 주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2-11-25 20:41


권기호 수원특례시 의원./아시아뉴스통신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권기호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25일 상수도사업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상수도 미공급 지역 현황을 살펴보고, 급수 취약구역에 대한 배수관망을 신속히 구축할 것을 주문했다.

권 의원은 “수원특례시에서 미급수 인구수는 올해 9월 말 기준 약 1,215명으로 대부분 농촌 또는 도농 경계지역에 사는 주민들에 해당하는데, 현재 마을 급수시설 또는 지하수를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이마저도 가뭄으로 지하수가 고갈되거나 겨울에는 추운 기온 등의 외부 환경에 따라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권 의원은 “시민 누구나 깨끗한 수돗물을 편리하게 이용할 권리가 있는데 수원특례시 차원에서 상수도사업소는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배수관망 구축 사업에 보다 철저를 기해주기 바란다”면서, 현재 공사 중인 오목천동 557-2 일원 배수관 부설공사도 신속하되 내실 있게 준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나아가 권 의원은 마무리 발언에서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의회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여 최대한 확보한 후, 주민 불편이 없는 상수도 행정을 함께 만들자”라고 제안하며 “본 의원 또한 수원시 상수도 공급계획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갖고 사업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