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이승기 공식입장, "후크엔터 거짓 주장 유감...더 이상의 대화 무의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2-11-29 00:00

이승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측이 추가 입장을 밝혔다.

이승기의 법률대리인은 "후크엔터테인먼트는 11월 25일자 입장문을 통해 음원료 정산금 미지급은 사실이 아니며, 합의서를 통해 이승기에 대한 모든 채권채무가 정리됐다고 했다. 위와 같은 후크엔터의 거짓 주장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이로 인해 이승기는 후크엔터와는 더 이상의 대화가 무의미하다는 판단을 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승기는 후크엔터부터 음원료 지급 정산서를 받은 적이 없다. 따라서 후크엔터가 이승기에게 어떤 음원료를 어떤 방식으로 지급했다는 것인지 전혀 알 수 없다. 분명한 사실은 후크엔터가 이승기에게 음원수익의 발생 사실을 고의로 숨겼고, 정확한 내역과 근거에 따른 정산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후크엔터는 2018년 이후에야 이승기에게 매출 내역서를 제공하기 시작했는데, 해당 내역서에 음원료와 관련한 내용은 그 어디에도 없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후크엔터가 이승기에게 음원료를 지급했다면, 철저한 입출금 내역 검증을 통해 명확한 지급 근거를 제공하면 될 일이다. 계산 또한 간단하다. 후크엔터의 주장대로 기지급된 음원료 정산 내역이 있다면, 미지급된 정산금에서 제외하면 된다. 전혀 어려운 문제가 아님에도 아직까지도 음원료 매출내역 및 정산내역을 공개하지 않고 있는 점, 지금껏 '너는 마이너스 가수'라는 가스라이팅으로만 일관한 점에 대해선 다시 한 번 유감을 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후크엔터는 2021년경 이승기와 재계약을 할 당시, 당사자간 채권채무 관계를 모두 정리했다고 밝혔다만, 이 부분도 전혀 사실이 아니다. 해당 합의서는 이승기와 후크엔터 사이의 음원료 정산 합의서가 아님을 명확히 알린다. 이승기와 후크엔터의 2021년 합의서는 이승기의 후크엔터에 대한 부동산 투자금 47억 원에 관한 것이다. 후크엔터는 2011년경 빌딩 매입을 이유로 이승기로부터 47억 원을 투자받았으나, 권진영 대표는 투자와 관련한 아무런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 후크엔터는 이승기가 후크엔터와의 매니지먼트계약을 종료하겠다고 하자 기존의 투자금을 대여금으로 처리하겠다고 했고, 이 과정에서 이승기의 투자자로서의 권리를 정리하면서 합의서를 작성했던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법률대리인은 "음원 수익의 발생 사실조차 알지 못했던 이승기가 도대체 어떻게 음원료 부분을 정산하고 이에 대한 합의를 할 수 있다는 것인지, 오히려 후크엔터 측에 묻고 싶다. 만약 후크엔터가 2021년 당시 음원료 정산을 염두에 두고 이승기에게 합의서 체결을 요청한 것이라면 이는 명백한 사기라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든 문제는 어린 나이에 데뷔하였던 이승기의 경험 부족과 미숙함에서 비롯됐으며, 개인사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이승기로서는 송구한 마음뿐임을 전해 드린다. 사실관계에 대한 명확한 확인을 통해 문제가 정리될 수 있기를 바라며, 후크엔터는 더 이상의 왜곡이나 거짓말을 통해 많은 분들께 누를 끼치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승기는 소속사 후크엔터와 정산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다.

이와 관련해 후크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후크엔터와 이승기는 지난 2021년 전속계약을 종료했다가 다시 전속계약을 체결할 당시, 그동안의 정산 내역 등을 쌍방 확인해 금전적 채권 채무 관계를 정산했고 그와 같은 사실을 확인하는 내용의 합의서를 작성한 바 있다."라며 "최근 한 매체를 통해 발표된 이승기씨와 소속사간의 계약 내용(수익 분배비율 등) 및 후크엔터가 이승기에 대해 단 한번도 음원 정산을 해주지 않았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는 점을 밝힌다."라고 전한 바 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